문명간의 대화와 조화

2001년 1월 27일, 유엔본부에서 전현직 국가수반 30여 명과 150개국 세계 유명 NGO(비정부기구) 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IIFWP(세계평화초종교초국가연합)국제회의 개회식에서 강연한 참부모님 말씀이다.

1.존경하는 의장, 세계 여러 나라에서 오신 전 현직 국가 원수, 각계를 대표한 세계 지도자 여러분!

2.여러분들은 각국의 다양한 활동 현장으로부터, 이번 대회의 주제인 ‘문명간의 대화와 조화: 가정 보편 가치 세계 평화’를  논의하기 위해서 모였습니다. 이것은 간단한 주제가 아닙니다. 이 대회는 초월적 평화문화세계를 지향하는 이 시대의 도덕적 책임을 실천하는 인류 양심의 이상적 광장으로 보아야 할 것입니다.

3.우리는 역사를 통해 많은 문명들이 흥망성쇠를 거듭해 온 것을 알고 있습니다. 여러 문명들이 한 때는 거대하고 융성했다가 멸망하고 잊혀져 갔습니다. 이 같은 문명의 쇠퇴는 기후나 질병, 혹은 외침이나 자연재해 같은 외적인 것도 원인이었지만, 대부분은 내적인 부패, 특히 종교나 도덕성이 쇠퇴해졌기 때문이었습니다.

4.현재 우리는 종교간의 오해나 부조화로 인해 발생한 여러 분쟁과 그 심각한 위험의 증대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만일 종교들이 초종교적인 대화와 조화를 우성하고 이를 실천하지 않는다면 문명간의 조화와 평화는 불가능할 것입니다.

5.종교가 세계 문명의 내적인 중심이라 하더라도 그 기저의 축으로 가정이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듯이 인류는 아버지 어머니의 사랑관계 속에 혈통의 인연을 통해 태어나며 또 대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6.가정은 개인적 인성을 개발, 육성시키는 데 학교나 정부보다도 더욱 중요한 훈련장입니다. 또한 가정은 문화나 문명을 창조, 발전, 재생산하는 원천적 역할을 해왔습니다. 문명은 가정이 없이는 시대를 넘어 지속될 수 없습니다. 가정은 우리가 사랑을 배우는 최초의 소중한 학교입니다. 부모와 자녀간의 사랑, 부부간의 사랑, 형제자매간의 사랑, 이러한 사랑은 하나님의 참사랑과 직접적으로 연결된다면, 그 가정은 하나님의 참사랑 문화의 실체를 이루게 됩니다. 참사랑과 평화의 문명은 여기로부터 창건되는 것입니다.

7.참된 가정은 참된 남자와 여자 두 사람에게 달려 있습니다. 참가정 완성은 모든 인류와 세계문제 해결의 모델이 되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나라와 세계를 보아도 악한 전쟁사로 이어진 사실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8.우리들 자신을 살펴보면 몸 마음도 싸우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최초 아담 해와가 사랑으로 부부관계를 맺었을 때, 기쁨의 관계가 아니라 상충적 관계에서 투쟁의 기원이 되었다는 것은 논리적인 것입니다.

9.하체를 가린 타락행위는 음란으로부터 시작됐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몸 가운데 하나님의 간부(姦夫) 된 사탄의 피가 준동(蠢動)하고 있다는 사실이 문제입니다.

10.본연의 인간은 심신(플러스, 마이너스)통일이 될 것인데 사탄의 피를 받아 플러스 플러스가 상충되어 투쟁이 시작되었다는 사실을 확실히 인식해야 되겠습니다.

11.지금 시대는 끝날이 되어 개인주의 왕국시대요, 프리섹스 시대, 부모 부정시대, 부부 부정시대, 자녀 부정시대이며, 호모, 레즈비언, 에이즈와 마약이 이상가정을 완전 파괴하는 지상지옥시대입니다. 하나님은 이를 천국으로 전환하려고 메시아를 재림시키는 것입니다. 메시아는 참부모로 와서 몸 마음 통일, 부부통일, 자녀통일, 가정통일, 국가통일, 세계통일을 성취해 가시는 것입니다.

12.현재 우리들의 몸은 지옥의 기지가 되어 있고 양심은 하늘나라의 기지가 되어 두 세계의 분기점을 자체 내에 갖고 있는 것을 몰랐습니다. 양심보다도 육신이 강하게 된 것은 타락할 때에 사탄과 관계 맺은 거짓 사랑의 힘이 양심의 힘보다 강했다는 것에 연유했습니다. 따라서 이 점이 인생문제의 중요한 해결점이 되는 것입니다.

13.이와 같은 것을 잘 아시는 하나님은 종교를 세워 양심 앞에 육신을 약화시켜 구원적인 체제를 세워 오신 것입니다. 과거도 종교, 현재도 종교가 필요한 것입니다.

14.그러면 종교가 해야 할 사명이 무엇입니까? 몸이 제일 싫어하는 것을 제시하여 실천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금식을 해라! 봉사하라! 그리고 희생하라! 나중에 제물이 되라! 제물은 피를 흘려 생명을 바칠 수 있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15.타락한 인간은 거짓 사랑의 뿌리를 중심삼고 돌감람나무가 되었고 참감람나무가 되지 못하였습니다. 이것을 어떻게 청산해야 될 것입니까?

16.끝날에 재림 메시아이신 참부모가 와서 신?인?애 일체이상을 완성하여 참생명?참사랑?참혈통의 가정을 이루십니다. 지상의 모든 인간은 물론, 천상의 모든 영인들도 모두 여기에 접붙여 참가정입니다. 그리하여 본연의 혈족을 세우고 참가정, 참국가, 참된 지상천상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것입니다.

17.본인은 그동안 세계평화 실현을 위해서는 초종교 초문화 초인종 초국가적 축복결혼으로 참가정을 이루는 일이 대단히 중요한 하나님의 뜻이라고 가르쳐 왔습니다. 본인은 전 세계에서 이 숭고한 이상을 실현하겠다고 결의하고 동참한 수억쌍에게 축복행사를 베풀어 왔습니다. 이상사회와 평화세계의 초석이 될 참사랑의 가정을 위해 본인은 생애를 바쳐 왔습니다.

18.모든 위대한 종교들을 연구하면 거기에는 문화와 인종, 종교와 국가의 경계를 뛰어넘는 인류의 보편적인 가치가 담겨 있습니다. 종교의 가르침은 결국 참사랑의 실천을 통해 절대자와의 관계를 복원하는 것입니다. 신앙을 통해 절대?유일?불변?영원한 하나님과 하나가 될 때 인간은 하나님과 부자지관계를 회복하고 그 본연의 가치를 되찾게 되는 것입니다.

19.참사랑으로 이룩된 심정권은 아무리 작아도 우주와 연결이 됩니다. 사람들은 하나님의 참사랑 안에서만 공생?공영?공의의 이상을 실현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영계를 포함한 천주는 모두 동일한 하나님의 참사랑의 원리 아래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20.오늘 우리는 평화의 전당으로 설립된 유엔에서 대회를 하고 있습니다. 유엔이 그 창립정신을 실현하는 진정한 평화기구의 역할을 다하도록 우리 모두가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합니다. 인류는 초국가적인 공익을 먼저 염려해야 할 때를 맞이했습니다. 국가 공공기관은 물론이요, 초종교 활동과 함께 비정부 민간기구들이 합하여 참사랑, 참가정실천운동을 하지 않고서는 평화세계가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남을 위하는 참사랑운동과 참가정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새로운 심정문화의 세계를 이뤄 갈 것을 당부드립니다. 하나님의 축복이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 위에 항상 임하시기를 빕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