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은 참사랑을 지니고 완성된 사람이 들어가는 곳

그렇다면 인간의 완성, 완성된 인간이 있을 수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역사 이래 이 문제가 철학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문제로 다루어져 왔으나, 결론은 인간의 완성은 불가능한 것이라는 쪽으로 내려졌던 것입니다. 문제는 결론이 인간의 완성은 불가능하다고 내려졌다는 것이 아니라, 진실로 인간의 완성이 불가능한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진실로 인간의 완성이 불가능하다면 인간의 존재가치는 비참한 것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천국이 어떤 곳이라 생각하십니까? 천국은 한마디로 말해 완성된 사람이 들어가 사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천국이 참다운 사랑을 지닌 완성된 사람이 들어가는 곳이라면 그 참사랑을 지닌 사람이란 어떤 사람이겠느냐?

인간은 남자와 여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나님의 이상적 사랑의 완성이 지상에서 어떻게 이루어질 수 있느냐를 두고 볼 때, 남자와 여자를 떠나서는 이루어질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게 됩니다. 완성된 사랑의 주체성을 지닌 남성과 여성이 아니고는 하나님의 사랑은 완성될 수 없습니다.

남자와 여자로서 완성한 사람은 어디에 있느냐? 오늘날 이 세상에 살고 있는 남자와 여자, 부부로서 살고 있는 남자와 여자, 가정을 꾸며 살고 있는 남자와 여자, 혹은 역사시대에 있어서 나라를 사랑하고 인간의 도리를 따라 사랑하며 살다 간 그 사람들이 완성된 사람은 결코 아닙니다. 그러한 사람들은 완성된 사람과는 차원이 다른 사람들입니다.

목사님들이 사람을 만나면 쉐이크 핸드(shake hands;악수하다)를 하지만, 진정한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하고 완성한 사람의 자격을 가지고 그렇게 했다고 생각하십니까? 여러분들 가정에 있어서 부부가 진정으로 사랑한다고 생각하겠지만, 진실한 하나님의 이상적 사랑을 중심하고 완성한 부부로서 사랑하고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에게 있어서 필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하나님은 돈이나 권력, 지식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그런 것들은 모두 가지고 계십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완성된 사람을 아직까지 찾지 못한 자리에 있다는 것을 인간 누구도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