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과 동위권에 서려면 부부가 사랑으로 하나돼야

그런 사랑 내용을 중심삼고 천국의 격위가 결정된다는 놀라운 사실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그래, 자나깨나 생각은 그거예요. 남편 사랑하는 이상 부모를 사랑하고, 남편 사랑하는 이상 형제를 사랑하고, 우리 가정 사랑하는 이상 나라를 사랑하고, 나라를 사랑하는 이상 세계를 사랑하고, 세계 사랑하는 이상 하늘을 사랑해야 되고, 하늘을 사랑하는 이상 하나님을 사랑해야 되는 것입니다. 사랑이예요, 사랑. 사랑의 길이 연결 안 되고는 갈 길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속에, 여러분의 생활 터전 위에 하나님의 사랑이 흘러내려서 방울 방울이라도 떨어지지 않으면 안 됩니다. 떨어지면 소망이 있지만, 샘이 솟는 것이 이상이지만 이것이 똑똑 떨어질 수 있는 기준도 없어지게 될 땐 망해야 돼요. 사랑의 나라의 국적에서 제거돼야 된다구요. 사랑의 전통세계에서 위배된 자니 제거당하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알겠나, 무슨 말인지? 「예」

이제 결혼하고 나면 여러분들 마음대로 못 하는 것입니다. 어디로 가야 되느냐? 하나님의 사랑을 맞기 위해 가야 됩니다. 인간이 남자로 태어나고 여자로 왜 태어났느냐? 사랑 때문입니다. 사랑은 왜? 부부가 하나되어야 되는데 왜 하나되어야 되느냐? 하나님의 사랑, 이성성상으로 분립된 자체가 합성일체화되면 어떻게 되느냐? 하나님의 사랑을 받기 위해서, 하나님의 사랑 때문에 찾아가는 길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만나려면 여자는 남자와 하나되고 남자는 여자와 하나되어야 됩니다. 그렇지 않고는 하나님의 사랑을 만날 길이 없어요. 왜 하나님의 사랑을 만나야 되느냐? 하나님의 사랑을 만남으로 말미암아 우리는 동위격에 설 수 있는 거예요. 하나님 옆의 자리에 가 설 수 있다구요. 여러분들도 그렇잖아요? 남자 여자가 무엇 중심삼고 같이 와 서 있어요? 얼굴, 상통 가지고 와서 여기에 서 있는 게 아니예요. 사랑이라는 거예요. 남자 여자, 부부의 사랑을 위해서 왔다는 거예요.

그 사랑을 왜 하나님이 아담 해와에게 요구했느냐? 그 사랑을 중심삼고야 하나님이 하나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평선이 그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종선을 그을 수 없다는 거예요. 마찬가지 이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부의 사랑은 하나님의 사랑을 연결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우리가 왜 요구하느냐? 하나님의 사랑을 받게 되면 하나님과 동위의 자리에 나가는 것입니다. 그렇잖아요? 여러분들도 지금 처음 만났지만 부부의 사랑이라는 개념 앞에는 같은 자리에 당당히 설 수 있는 거예요, 사랑으로는. 사랑하고 난 다음엔 둘이 하나예요. 도망갈 수 없다구요. 언제든지 연대책임을 지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부부가 완전히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아 가지고 하나되게 될 때는 하나님의 자리에 올라가는 거예요, 하나님의 자리에. 하나님의 자리에 올라갈 뿐만 아니라 하나님이 갖고 있는 모든 것이 내 소유권 내로 들어오는 것입니다. 사랑은 놀라운 거예요. 동참적 권위를 허락함과 동시에 모든 전체의 소유권한을 전수받을 수 있는 놀라운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그 말은 뭐냐? 하나님이 아담 해와를 사랑했다면 아담 해와에게 하나님 자신을 주는 거예요. 자신까지도 주는 거라구요. 자신을 줄 뿐만이 아니라 이상적 사랑까지 우리에게 맡기는 것입니다. 그러니 거기에 속한 모든 우주는 자동적으로 전수가 되는 것입니다. 상속권이 필요한 거예요.

그러면 인간이 세계 제일이 되고자 하는 욕망은 무엇으로 달성되느냐? 오직 사랑만으로 달성할 수 있는 것입니다. 돈 가지고 돼요? 권력 가지고 돼요? 오직 사랑만이 가능한 거예요. 하나님이 세워 놓은 사랑만이 가능합니다. 우리 본심은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결속될 수 있는 본연의 성품을 갖고 있기 때문에 세계 제일이 되려고 하는 것입니다.

세계 제일이 되는 것은 뭐냐? 하나님이 제일입니다. 그 자리에 올라가는 거예요. 올라가서 뭘하자는 것이냐?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우주를 내 것 만들자는 것입니다. 그래 여러분들도 다 욕심 있지요? 그 욕심, 욕망 모두를 완성하는 데는 돈 가지고, 자기 지식 가지고, 자기 권력 가지고 안 됩니다. 오직 사랑입니다. 이것이 통일교회 원리의 진수요, 인생철학의 근본입니다. 이것을 몰랐다는 거예요, 지금까지. 간단한 내용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