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내용에 따라 천국의 격위가 결정돼

그러면, 여러분 가정에서 둘이 갈 길은 확실합니다. 누가 잘했느냐 잘못 했느냐 하는 문제보다 하나님을 더 사랑하기 위해 누가 앞장섰느냐 하는 데는 이의가 없어요. 따라가야 됩니다. 암만 남편이라도 그 남편이 말 안 들으면 발길로 차 버리고, 안 따라오면 그냥 가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둘 다 망하는 거예요. 따라오는 자식까지 망하게 하는 거예요. 이거 확실히 해야 되겠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환경에 습관화되어서는 안 되고, 둘째로는 뭐냐 하면 사랑을 중심삼은 전진적인 발전을 해 나가야 되겠다 이거예요. 여러분의 아내면 아내는 남편을 위해야 되겠고 남편은 아내를 위해야 되겠습니다. 그러면 부부는 하나님을 위한 것이니, 하나님을 위하는 길이니, 뜻길이니 그 뜻 가운데는 하나님이 찾을 수 있는 종족이 필요하고 민족이 필요하고 국가가 필요하고 세계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하늘나라의 영계를 해방할 수 있는 해방권, 지옥을 해방해야 할 해방권이 남아 있다구요.

타락의 결과로 말미암아 그게 남아져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을 청소해야 돼요. 쓰레기통에 버려졌다 이거예요. 쓰레기통을 누가 청소해야 되느냐? 하나님이 할 수 없고 참부모가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자기들이 머무를 수 있는 가정적 환경, 종족적 환경, 민족적 환경, 국가적 환경, 세계적 환경은 참부모의 후손으로 연결될 수 있는 환경이기 때문에 그 환경의 당사자들이 해결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복귀노정에 있어서 그 당사자들이 누가 되느냐? 여러분들이 대표로 서서 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것을 가정적으로 할 수 있는 사람은 저나라의 가정적 축복권 내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종족적으로 할 수 있는 사람은 저나라의 종족적 축복권 내에 들어가는 것이요, 민족적으로 할 수 있는 사람은 저나라의 민족적 축복권 내에 들어가는 것이요, 국가적으로 할 수 있는 사람은 저나라의 국가적 축복권 내에 들어가는 것이요, 세계적으로 할 수 있는 사람은 저나라의 세계적 축복권 내로 연결되는 것입니다. 세계를 사랑했다, 나라를 사랑했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