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복가정도 사탄이 참소할 환경권을 벗어나야 돼

너희들 몇 살 된 아이들이야? 「1966년도 이전에 출생한…」1966년도 이전이면 몇 살인가? 한국 나이로 스물두 살이구만. 너희들이 축복가정으로 태어난 의의를 알아? 그것 다 아나? 내가 시험을 좀 쳐 보면 좋겠는데….

몇 가정, 몇 가정 자녀들이 모였어? 몇 가정 아이들이야? 124가정도 들어가나? 「예, 124가정이 많습니다」어디 손들어 봐, 124가정? 「124가정 손들어 봐요」430가정도 들어가나? 430가정은 없지? 「430가정은 없을 거예요. 손 내려요. 430가정은 없지요?」「예, 없습니다」기성축복가정은 뺐지? 「기성가정은 빠졌습니다」그 사람들은 3대를 거쳐야 돼, 3대를.

오늘 축복받는 것이 얼마나 복이라는 걸 이놈의 자식들, 세상 모르는 이놈의 간나들이 모르고 있다구요. 거 이제 사진 그만 찍지! (콧노래 하심)

여러분 원리책에 있는 믿음의 기대, 실체의 기대, 메시아를 위한 기대, 그런 말 알아요? 응? 「예, 압니다」메시아를 위한 기대란 것이 무슨 말이예요? 기대란 것이 무엇인가요? 그래, 그게 누가 가야 할 길이예요? 원리는 역사시대를 거쳐온 성도들이 대표하여 갈 길로, 역사상의 모든 것이 횡적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생애에 이것을 전부 다 탕감해야 돼요. 그렇게 보게 되면 전부 다 확실한 신념 위에 서야 할 텐데, 여러분들이 다 돼 있는지 모르겠구만?

「40일수련회 명단을 좀 만들었습니다」명단! 40일수련회는 내가 감옥에 있으면서 우리 효진이를 시켜 가지고…. 그때가 8월 13일인가? 14일에 끝났나? 「14일입니다」14일에 끝냈지? 「예」2세들 전부 다 그거 안 하면 안 된다구요. 그 수련회를 하고는 효진이가 병이 나서 지금까지….

본래 양심적이고 인격자라 하는 사람은 생각하는 것을 말하기 전에 행동으로 해야 됩니다. 행동할 수 있는 주체적 인격이 갖추어져야만 그 말이 나를 참소 안 한다구요. 말이 나를 참소 안 해요. 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말하는 사람은 그 말을 실천해 줘야 된다구요. 그런 의미에서 효진군은 있는 기를 다 써 가지고 많은 말들을 했기 때문에 모두 탕감해야 돼요. 사탄세계에서는 사기를 하든 뭐 탕감법이 뭣인지 모르지만 하늘의 세계에서는 엄연한 탕감법이 나타나는 거예요.

여러분들이 축복받았다고 해서 다 되는 것이 아니라구요. 축복받아 가지고 태어난 그 자리는 장성기 완성급이예요. 그러므로 여러분들이 생활에서 잘못해서는 안 된다구요. 장성기 완성급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축복받은 어머니 아버지를 통해서 태어났더라도, 아무리 축복가정이라 하더라도 그 가정이 가야 할 7년노정이 남아 있습니다, 7년노정. 7단계가 남아 있다구요. 완성기 완성급까지 나아가기 위한 그런 7단계, 원리적으로 보면 7단계가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

아담 해와 둘이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가정이 타락했기 때문에, 가인과 아벨을 장성기 완성급에서 낳아 가지고 올라간 것이 아니라 떨어져 내려온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가정이 새로이 하늘 앞에 축복받고 나타났다 하더라도 장성기 완성급에서 올라가야 됩니다. 올라가는 그 자리에 있어서 사탄에게 참소받을 수 있는 환경적 여건을 남겨서는 안 됩니다. 그게 원리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사탄에게 참소받을 수 있는 환경적 여건이 없어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날 타락권 내에 떨어진 이 세계에서 통일교회가 축복가정을 중심삼고 장성기 완성급에서 올라간다 하더라도 여러분의 모든 주위와 환경은 전부 다 사탄의 참소권 내에 있다 이겁니다. 그것을 누가 해결해 주느냐? 여러분의 가정 자체가 해결할 수 없다구요. 여러분의 가정 자체가 해결할 수 없다 이거예요. 어디까지나 인류의 조상 되는 아담 해와, 인류의 조상되는 아담 해와와 같은 분이 나와 가지고 이걸 해결해 주지 않고는 여러분의 가정이 아무리 축복받았다 하더라도 사탄세계를 벗어날 길이 없습니다. 이게 원리 코스의 골자라는 거예요. 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