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분담을 하지 못하면 자기 소유가 없어

책임분담을 하지 못한 사람들은 자기 소유가 있을 수 없어요. 책임분담을 하지 못한 사람들이 자기 소유가 있어요? 아담 해와에게 소유가 있었어요? 소유라는 것은 하나님의 사랑의 혈대(血代)를 이어받아 가지고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수 있고, 하나님 대신 사랑할 수 있는 자리에 서야 받을 수 있는 겁니다. 그래야 상속권이 부여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상속을 인정해 주지를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오늘날 하나님이 개인 재산을 전부 다 빼앗는 거예요. 사회주의 사회니, 공산주의 사회니 해 가지고 말이예요. 그저 잘한다구요. '사탄이 앞놓아갔으니 너희들 환영은 하나님이 해주마' 하는 거예요. 그렇게 국가 재산을 만들어 가지고 어떻게 하느냐? 앞으로 주님이 오게 되면, 주님 앞에, 하나님 앞에 세계를 몽땅 통째로 바쳤다가 그 다음엔 재분배하는 거예요. 그때 여러분의 소유시대로 들어가는 겁니다.

이런 원리를 재벌들에게 가르쳐 주는 거예요. 앞으로 통일교회의 시대가 되면 세계의 재벌들을 만나 가지고 나의 강의를 한 서너 시간 듣게 하는 거예요. 그리고는 '너희 재산이 네 것이야, 하나님 것이야?' 하고 물으면 '그건 하나님의 것입니다'라고 대답해야 돼요. '그렇다면 전부 다 돌려드릴 거야, 안 돌려드릴 거야?' 하고 묻는 거예요. 만일에 안 돌려드렸다가는 벼락이 떨어지는 거예요. (웃음)

하루아침에 세계가 한 곳에 다 들어오는 것입니다. 그동안까지는 먹고 잘살라고 줄을 늦추어 주는 거예요. 줄을 두렁박같이 꿰매 가지고는 그저 바람부는 대로 둘렁둘렁 돌아다니지만 끈은 내가 잡고 있는 거예요. 거기에 뭐 먹을 것이 있어 막 주워먹고 다 좋아하고들 있지만 말이예요, 나중에 잡아챌 때는 전부 다 주인을 찾아간다는 거예요.

세계의 지구성은 한 곳으로 모이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돈이 필요 없다구요. 이것을 확실히 알아야 돼요. 선생님이 지금까지 내 것이라고 생각한 것은 하나도 없어요. 오늘 같은 날도 어머니가 넥타이 골라 주고 그랬어요. 어머니가 젊으니까 남편도 젊어지게 쪽 빼 입게 하는 거예요. 나는 될 수 있는 대로 후줄근히 입어요. 허리띠도 이렇게 내어 놓고 이것도 이렇게 빼놓고 입고 말이예요. (웃음) 그것 왜 그런지 알아요? 사탄이 임자네들의 친구가 되려고 그런다구요. 그래서 임자네들을 구해 주려고 그런다구요. 쪽 빼 가지고 저 높은 전신주에 앉아 가지고 올라오라고 그러면 누가 올라와요?

이건 왜 이렇게 앉아 있어? 의자 같은 것은 밖으로 집어 내던지지. 왜 이렇게 앉았어? 의자는 가운데 놓고 말이야. 「저 뒤에 설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저 뒤에도 마찬가지지. 저 뒤에는 더 하잖아? 그냥 앉아 있는 것이 편하지.

그래, 선생님 보니까 좋아요? 「예」 뭐가 좋아요? 뭐가 좋아요? (웃음) 「하나님 닮으셨으니까요」 하나님 닮았는지, 마귀 닮았는지 어떻게 알아요?

책임분담! 이것을 잘 알아야 되겠어요. 젊은 아이들에게 강조하라구요. 구원의 역사는 복귀의 역사요, 복귀의 역사는 재창조역사예요. 재창조는 무엇으로? 원리적으로 하는 거예요. 책임분담을 해야 됩니다. 책임분담! 책임분담은 절대적인 신앙이예요. 절대 순응이예요. 그것밖에 없어요. 자기 주장이 있을 수 없어요. 알겠어요? 해와가 자기 주장하다가 타락했어요. 통일교회에 들어와서 불평하지 말라구요.

기성교회 다니다가 통일교회에 들어오면 통일교회는 전부 다 사랑의 도리를 말하는데도 쌀쌀해 보여요. 왜? 자기가 가야 할 책임분담의 길이 있기 때문이예요. 엄연한 책임분담의 길이 있다구요. 시간이 없어요. 각자가 가야 돼요. 그래서 쉴 수가 없다구요. 절대 신앙은 불평할 수 없어요. 자기 주장을 할 수 없어요. 해와가 자기 주장하다가 타락했지요? 자기 주장을 할 수 없습니다. 이러고 저러고 비판하는 것은 천사장, 사탄편이예요. 이런 것을 확실히 알아야 돼요. 앞으로 책임분담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그렇게 해야 돼요.

책임분담 완성권이 어떻게 되어 있느냐?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개인적 책임분담권과 가정적 책임분담권이 남아졌고, 종족적 책임분담권이 남아졌고, 민족적 책임분담권이 남아졌고, 이렇게 커 나간다는 것입니다. 그다음엔 국가적 책임분담권, 세계적 책임분담권, 이렇게 해서 지옥까지 연결되어 있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