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0가정은 씨족을 중심삼은 재림 메시아와 같은 가정

그러면 430가정이 무슨 가정이냐 하면 말이예요. 여러분들 430가정 시대에 와 가지고는 뭐냐 하면, 종족적 메시아 시대로 들어가는 거예요, 원래는. 알겠어요? 430가정은 어느 가정이나 전부 다 씨족을 중심삼아 가지고 재림부활할 수 있는 가정적 기반, 다시 말하면 예수님께서 재림한 가정적 기반을 전민족적으로 부여한 것을 대표한 것이기 때문에 430가정은 자기의 전씨족을 중심삼은 메시아 가정들이다 이겁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430가정이 뭐라구요? 씨족을 중심삼은 재림한 메시아 가정과 마찬가지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36가정에서부터 72가정 120가정은 선생님에게 속하는 거예요. 선생님에게. 알겠어요? 그렇지요?「예」 그것은 종적인 기준에 해당하는 것이요 430가정은 사방에 세워 놓은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종족적 메시아권 내에 들어가는 거예요. 알겠어요?「예」 그래서 여러분들 대해서 '종족적 메시아가 되라' 했던 거예요. 그런 말 생각나나?「예」 생각나요?「예」

그래, 종족적 메시아 가정이 되었어요? 김씨 집안에서 내가 축복받았으면 그 집안에서 '내가 역사적 소원성취를 이를 수 있는 구세주가 됐다' 그래 봤어요? 씨족의 조상이예요. 조상. 너희 씨족들을 너희들이 규합해야 할 책임이 있는 거야. 그래 씨족들을 규합했어요? 했나요, 못했나요? 거 대답을 해야지요? 했어요. 못 했어요?「하고 있습니다」 그래 하고 있는데 되어 갈 가망성이 있나요, 없나요?「있습니다!」

그건 무엇을 의지해 가지고? 너희들을 의지해 가지고? 선생님 의지해 가지고는 가능하다는 거예요. 선생님이 닦아 준 세계기반을 타고 되면 됐지, 여러분은 아무것도 없는 거예요. 선생님한테서 떨어지면, 끈이 떨어지면 뭐예요? 이게 뭐예요? 주렁박이라고 하나요. 뭐라고 하나요? 바가지 꼭대기 따 버려 가지고 끈 이어 가지고 뭘 담는 것 있지요? 그 뭐라고 하나요? 우리 평북에서는 뒤엥치(뒤웅박)라고 해요, 뒤엥치. 그건 아무데도 못 쓰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이제 제일 시급한 것이 뭐냐 하면. 여러분들이 씨족적 메시아 책임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느냐면 여러분이 문중에 들어가서 12제자를 만들고 축복을 해주어야 돼요. 그다음엔 70문도를 만들어야 되고,120문도…. 자그마치 전부 다 합해 가지고 120명을 빨리 규합해야 된다는 결론이 나온다는 거예요. 그래 120명 규합했어요?

중심이 된 36가정, 72가정을 선생님이 다 탕감했고, 120가정을 선생님이 대번에 탕감했기 때문에 너희들은 120명만 갖다가 붙이면 된다 이거야. 그러면 종적으로, 횡적으로 전부 다 탕감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120명은 반드시 여러분이 씨족에 들어가서 규합해야 할 책임이 430가정, 우리 통일교회 가정들의 책임이라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그래 했어요, 못 했어요? 그런 생각을 하고 있었어요, 생각 안 하고 있었어요? 지금까지 몰랐지, 몰랐지요? 그래, 선생님 말 들어 보니까 이제는 알 만해요? 「예」

지금까지는 반대가 극심했기에 못 했지만. 이제는 통일교회 믿지 않는 사람들, 또 기성교회 외의 사람들은 통일교회 편이다 하는 것을 너희들 알아? 「예」 이 기성교회가 악착같이 반대하더라도 이제는 국가 국민이 나서 가지고 '이놈의 자식아! 통일교회가 왜 나빠? 싸워 준다구요. 그럴수 있는 때에 들어왔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작년 희망의 날 대향연 끝나고 난 후에는 '통일교회가 이제 굉장하구나! 기성교회가 저렇게 악바리같이 반대하지만 통일교회가 나쁜 것만 아니구만. 좋은 면이 많고 많다! 애국자들이다? 이렇게 생각하지요?「예」